김응수 홍보대사 실제 나이 프로필, 고향, 프로필, 아내 김한영
왕성한 연예활동으로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배우 김응수(61) 씨가 전북 무주군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30일 군수실에서 배우 김응수씨에게 무주군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은 군이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홍보대사를 위촉할 수 있는 '무주군 홍보대사 운영 조례'에 따라 진행됐다.


김응수 홍보대사 실제 나이 프로필, 고향, 프로필, 아내 김한영



ㅁㅁㅁ
위촉된 김 홍보대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환경축제인 반딧불이 축제의 주요 행사와 무주군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국내외 활동을 펼친다. 그 외 기업 및 투자 유치와 홍보 영상 및 군 단위 행사, 관광 명소 홍보, 각종 지역 축제 개최 등도 참여한다.
이와 관련 김 홍보대사는 '더블로 가자', '마포대교는 무너졌나', 영화 '타짜'에서 야쿠자 조장 역 곽철용 역으로 국민적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대표작은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을 비롯해 '강력3반', '공작', '베테랑', '신라의 달밤', '별난 그녀', '추노', '깡패수업' 등에 출연했다.
김응수 홍보대사 실제 나이 프로필, 고향, 프로필, 아내 김한영



무주군 홍보대사의 임기는 2년이며 김응수씨의 홍보대사 활동 기간은 2022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씨는 "살아있는 반딧불이의 고향 무주군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무주군의 위상과 명예, 군민의 자존심을 살리기 위해 적극 홍보하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인홍 군수는 "대중적 인기가 높은 김응수씨가 무주군 홍보대사로 수락해 주셔서 오히려 영광"이라며 "무주군 홍보 효과 극대화가 기대된다"고 답했다.
배우 김응수 프로필 고향 나이




연기파 배우 김응수의 나이는 1961년생으로 61세입니다. 젊은 시절에는 노안 소리를 듣기도 했다고 하죠. 같은 나이 배우에는 금보라, 최화정, 김부선, 양미경이 있습니다. 키는 176cm, 고향은 충청남도 서천군 출신입니다.
고등학생 시절에 연기자의 꿈을 키웠고 “부자의 연을 끊자”는 아버지의 거센 반대에도 재수까지 하면서 1981년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에 입학했습니다. 연극과 시절부터 극단 목화에서 활동했고, 목화 활동 중 도일하여 이마무라 쇼헤이 감독의 일본영화학교에 입학했습니다.
그 덕에 일본 영화나 일본인 연기를 자주 맡는 편이며, 해당 작품의 일본어 연기를 지도해 주는 역할도 겸하는 편입니다. 일본에서 공부를 한 만큼 일본어 실력도 매우 뛰어나서 주사도 일본어로 한다고 합니다.


또한 연출 전공자로서 능력도 인정받아, 연기자임에도 출연하는 영화나 드라마의 제작 과정과 제작진의 회의에도 직간접적으로 개입한다고 하며, PD를 비롯 제작진이 조언을 구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극단 목화 출신답게 코믹연기나 정극을 모두 소화하는 연기력을 갖추었고 김응수는 그야말로 사극, 시대극 특화배우로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대표작이자 출세작인 추노의 좌의정 이경식, 해를 품은 달의 영의정 윤대형, 닥터 진의 김병희 역으로 사극의 최종보스 역할에 매우 잘 맞는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의외로 개그 캐릭터 기질이 있으며 코미디 연기에도 능숙한 편이고, 발군의 예능감으로 예능 프로를 이끌어가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라디오스타에 등장할 때마다 빵빵 터트렸고 김구라에 의해 "김흥국과 함께 라스의 식스맨이다."라고 공인 받기도 하였습니다.
김응수 홍보대사 실제 나이 프로필, 고향, 프로필, 아내 김한영
김응수가 주요 출연한 작품에는 주유소 습격사건, 실란의 달밤, 취화선, 투사부일체, 선생 김봉두, 타짜, 이장과 군수, 위험한 상견례, 공작, 검사외전, LA아리랑, 대왕 세종, 근초고왕, 뿌리깊은 나무, 각시탈, 직장의 신, 옥중화, 학교 2017, 보좌관, 꼰대인턴, 결혼작사 이혼작곡 등이 있습니다.
아내는 김한영 씨로 김응수보다 2살 연하인 59세이며, 두 사람 사이에는 슬하에 딸 2명이 있습니다. 직업은 원래 작가였는데 결혼 당시에는 동성동본이 결혼 불가능하여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다고 합니다.